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컬럼]5세대 이동통신기술과 드론의 경쟁력

등록일 2019년09월02일 10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드론산업의 경쟁력은 5세대 이동통신기술에 있다.

5G는 5세대 이동통신을 가리키는 말이다. 기존의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방대한 데이터를 아주 빠르게 전송하고 실시간으로 모든 것을 연결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다.

드론의 미래형 신산업 육성에도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등의 혜택을 받는다.

4차 산업혁명은 기존 산업의 틀과 경쟁구도를 재편하고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선진국은 4차 산업혁명 대응전략을 마련해 역량을 집중하는 만큼 우리나라도 자율협력주행, 드론 등 미래형 신산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정부는 2017년 10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설치한 후 “초 연결 네트워크” 구축 전략(2017년 12월), 스마트시티 추진 전략(2018년 1월), 인공지능 R&D 전략(2018년 5월), 데이터 산업 활성화 전략(2018년 6월) 등을 마련했다.

정부는 지난해 ‘데이터 경제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산업의 먹거리가 바로 데이터다.

우리나라의 5G 5세대 이동통신은 세계강국이다. 드론산업은 중국이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 우리는 후발주자다. 드론산업도 우리가 데이터를 가장 잘 다루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국가로 거듭난다면 무한한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최영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