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취미용 드론, 품질성능 차이 “천차만별“

주요기능 확인하고 실외용, 실내용으로 구분해 사용해야

등록일 2019년08월27일 14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드론이 4차 산업혁명의 대표 품목으로 주목받고 있고, 특히 취미용 드론(이하 `드론')은 영상 콘텐츠 제작 열풍, 간편한 조작방법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하지만 제품의 객관적인 품질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 자체중량12 kg 이하의 비사업용 무인비행 장치로 날리기(레이싱), 촬영(사진·영상) 목적으로 주로 활용

** 키덜트 시장 성장세에 상반기 드론 매출이 전년 대비 58% 증가(한국경제, 2018. 8.18.)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품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쿼드콥터 형태의 드론 10개 브랜드, 13개 제품을 대상으로 정지비행 성능, 배터리 내구성, 영상품질, 최대 비행시간, 충전시간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정지비행 성능, 배터리 내구성, 영상품질에서 제품별 차이가 있었다.

최대 비행시간은 제품별 최대 약 5.2배, 충전시간은 최대 약 10.3배 차이가 있었다.

배터리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으며, 1개 제품은 표시사항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지비행 성능,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정지비행 성능이 우수할수록 안전사고(충돌·추락 등) 위험이 감소하고, 사진 및 영상 촬영 편리성이 높아진다.

시험대상 제품 중 5개 제품이 정지비행 시 고도 및 수평을 잘 유지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드론 구입시 용도에 따라 주요기능 확인하고 실외용, 실내용으로 구분해 꼼꼼히 살펴보아야 할 것으로 본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