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드론 인재 양성 위한 노력 빛나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위한 교육비 지원

등록일 2019년07월09일 1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드론 인재 양성을 위해 군이 지속해서 지원해 온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가 서울 무역전시 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 '2019 고졸성공취업대박람회'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군은 전국 최초로 2017년도 신설된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를 전국적인 우수고교로 육성하기 위해 교육발전기금과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결실을 보게 됐다.


 

고흥산업과학고는 최첨단 드론 장비 구축 및 현장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3년 연속 전국 각지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하는 등 드론 교육 관련해서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은 학교이다.

드론산업과 학생들은 3년간의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항공촬영 및 기체 정비에 관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해 향후 드론 운영기관 등 여러 방면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내년 초에 처음 배출할 졸업생에 대해서는 국내 드론 유망기업에서 채용 관련 취업 문의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군은 2018년도 5천만원 지원했던 교육발전기금을 올해 1억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 지원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제공에 도움을 주었으며 앞으로 국가자격증 취득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지난 5월에도 우주항공축제와 연계해 개최한 드론 체험전에서 드론산업과 학생을 자원봉사 인력으로 채용해 학생들이 직접 드론 체험부스를 운영할 기회를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고흥의 드론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산업과학고와 함께 다양한 드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