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피스트렐, 드론의 심장 역할하는 기술 제공

드론의 비행제어, 자세제어 시스템, 에어데이터 모듈의 두뇌 역할

등록일 2021년04월07일 08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출처 : 피스트렐

 

 

드론 제조업체 피스트렐이 자사의 누바 V300 화물 드론에 허니웰의 태도 헤딩 레퍼런스 시스템과 에어데이터 모듈을 채택했다. 모듈은 중요한 탐색 및 모션 감지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시 지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시스템은 드론의 비행제어, 자세제어시스템, 에어데이터 모듈의 두뇌 역할을 할 허니웰의 컴팩트 플라이-바이와이어 시스템과도 나란히 작동한다. 또한 모든 항공 전자 및 기계 시스템에 핵심 데이터를 전송하는 드론의 심장 역할을 할 것이다.

 

누바 V300은 비행당 최대 1,000 lbs(약 453Kg)이상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하이브리드 수직 이착륙 드론으로 최대 지구력이 12시간에 달한다. V300은 8개의 전기모터를 이용해 지상 이륙과 착륙에 사용하고, 수평 비행에는 고효율 파덱(FADEC) IC 엔진을 사용해 비거리를 높였다.

 

Pipistrel 최고 기술 책임자인 Tine Tomaii,는 다음과 같은 의견을 공유했다.

누바 V300의 획기적인 운영 개념은 매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강력한 내비게이션 센서가 필요하며, AH-2000과 ADM은 이 기능의 핵심 원동력이다. 이 기술을 통해 차량 비행을 위해 간단하고 직관적인 마우스 클릭 컨트롤을 제공할 수 있다.  작업자가 전통적인 조종 기술로 교육을 받아야 할 필요성을 없애고 고객을 위한 운영의 신속한 확장을 보장할 수 있다.

 

Honeywell AH-2000은 태도 및 속도 데이터 제공에 최신 마이크로 전자 기계 시스템(MEMS: Micro-Electro-Mechnical Systems) 기반 관성 센서를 사용한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를 드론의 다른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공중에 머무르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한다. 이를 통해 드론은 상업용 항공기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맷 피체티 허니웰 에어로스페이스 네비게이션&센서스 부사장 겸 총괄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제작되지 않은 항공기, 특히 패키지를 배달하는 항공기는 플라이 바이 와이어 시스템의 위치나 속도에 대한 최상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고성능 관성 시스템을 장착해야 한다. Nuva V300과 같은 차량은 물류 회사가 패키지 배달을 이행하는 방식을 바꿀 것이며, 안전을 강화하고 비행을 쉽게 하기 위해 증가하는 온보드 기술 목록을 추가하는 것이 자랑스럽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