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국내 업체가 '무선 드론 충전 기술'로 CE 승인을 받다.

무선 충전업체 와이보틱사

등록일 2021년04월07일 08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출처 : 와이보틱

 

 

무선충전업체 와이보틱이 두 대의 충전시스템에 대해 CE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해 큰 이정표를 세웠다. CE 마크는 유럽 경제 지역(EEA)에서 거래되는 제품이 엄격한 안전, 건강 및 환경 보호 요건의 충족함을 고객에게 보장한다.

이 회사의 제품은 또한 EU 및 캐나다의 CSA 그룹 표준 조직에 대한 국제 전기 기술 위원회(IEC) 지침으로부터 테스트를 실시하여 두 가지 모두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테스트에서 복사 방출, 고조파 방출, AC 전도 방출, RF 내성, RF 노출 및 전체 제품 안전을 포함한 주요 매개 변수를 테스트 한다.

승인이 주어진 무선 충전 시스템은 다음과 같다.

OC-301 온보드 충전기가 장착된 WiBotic의 TR-301 송신기(300와트 작동) 및 OC-251 온보드 충전기가 장착된 WiBotic의 TR-301 송신기(250와트 작동)
TR-301은 드론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에 최대 300와트까지 전송할 수 있는 고출력 송신기다. 이 시스템은 드론 인 어 박스 솔루션, 랜딩 패드 또는 독립형 장치에 설치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지상 로봇에 벽걸이도 할 수 있으며, 비슷한 방법으로 로봇 진공이 기지국으로 돌아가 충전할 수 있다.

벤 워터스 CEO가 공유한 내용
CE 마크는 WiBotic의 주요 제품 이정표를 나타낸다. 엄격한 테스트 요구 사항을 완료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프로세스는 시스템이 안전 및 신뢰성을 최고 기준의 충족 여부를 추가로 검증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프로세스이다. 또한 최근에 미국에서 FCC 승인을 완료했으므로 이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평판 있는 규제 기관과 호환된다. 이를 통해 유럽, 캐나다 및 그 외 지역에 걸쳐 몇 가지 흥미로운 파트너십과 구축 기회가 열릴 수 있었다. 로봇 안전 표준 및 인증 요건도 지난 5년간 크게 진화했다. 우리는 이러한 인증을 통해 파트너와 전체 로봇 산업이 빠르게 확장되어 독립적으로 인증을 추구하는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병목 현상을 방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와이보틱
와이보틱은 지구상의 드론과 지상 로봇 군사용 및 산업용 무선 충전 시스템에 주로 사용한다. 이 회사는 아스트로보틱의 신발 박스 크기의 로봇인 큐버 로버를 무선 충전 기술과 두뇌가 배터리가 부족하면 충전소를 자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구해 왔다.

그 회사는 또한 무선 충전 기술에 대한 FCC의 승인을 받았으며, 드론과 다른 로봇들이 송신기에서 몇 센티미터 떨어진 곳에서 충전할 수 있게 했다. 이 시스템은 또한 배터리 수준을 모니터링하여 손상 없이 충전되도록 함으로써 드론을 하늘에 더 오래 머물게 하고 유지보수 시간을 단축 한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