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세종대, 한컴그룹과 드론·항공우주분야 산학협력 협약 체결

등록일 2021년04월07일 07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종대학교는 6일 세종대 대양AI센터 컨벤션 홀에서 한글과컴퓨터그룹과 드론 및 항공우주 공동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과학기술 및 학술 인프라 활용과 확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의 공동연구 및 인재양성 활동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공동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의 신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 전문가 양성 및 연구인력 교류, 자율 무인이동체 연구 분야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세종대는 기계항공우주공학부와 지능기전공학부, 전자정보통신공학과를 중심으로 항공시스템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 등과 융합해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BK21사업,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등 대형국책사업 수행과 일반대학원의 지능형드론 융합전공 운영 등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의 융합연구 및 인력양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컴그룹은 스마트시티, 블록체인, 포렌식, 로봇,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외 드론 및 항공우주 기업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드론 활용 서비스 시장 및 항공우주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날 '세종-한컴 우주항공연구소'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등에 대해 한컴인스페이스와 세종대 산학협력단, 세종-한컴 우주항공연구소 간 사업협력 협약도 체결했다.

이어 세종-한컴 우주항공연구소 현판식을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진행했다. 세종-한컴 우주항공연구소는 양 기관 간 산학협력 및 사업운영 거점기관이다.

이를 시작으로 양 기관은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의 공동연구 및 인재양성 활동 등에 관한 다양한 산학협력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대는 한컴그룹과의 다양한 산학협력으로 해당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 확보 및 인프라 구축, 핵심인재 양성, 세계 시장 선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를 세종대의 대표 브랜드의 하나로 키우고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국내 항공우주공학 분야를 이끌고 있는 세종대와의 연구소 설립을 통해서 드론 및 항공우주 분야의 첨단기술과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면서 "미래 고부가가치 사업인 항공우주산업이 그룹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그룹사들과의 시너지 창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