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스코틀랜드' 농업용 드론이 규제에 발목 잡히다!

등록일 2021년04월01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 스코틀랜드 농부 

 

 

영국에서 드론을 살포하는 농업은 현재 시대에 뒤떨어진 규칙과 규제에 의해 제지되고 있다.  그 결과 이 분야에 대한 투자도 심각하게 제한되어 선진화와 주요 이익을 저해하고 있다.

영국 뉴포트에 있는 하퍼 애덤스 대학의 조나단 길 연구원은 이번 주 초 농업 분야 올파티 어클라이언스 그룹의 회의에서 이 의견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길 연구원은 의원 등에게 스프레이 드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화석연료 지원 농사를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그는 또한 드론이 훨씬 더 적은 기간과 짧은 기간 동안 어떻게 살충제와 다른 제품들을 퍼뜨릴 수 있는지 공유했다.

드론으로 작업할 때, 첫 번째 장애물은 다른 항공기에 위험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정해진 양의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드론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정확한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규칙과 규정을 통과하지 못하고 있다.

길 사장은 또 드론과 스마트 살포 시스템을 규제 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기 위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테스트와 인증 프로세스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모든 파티 그룹 구성원 Viscount Ridley는 "농업에 드론을 활용하면 농작물 건강 현안에 대한 정확한 현장 지도와 관리에서부터 방목 가축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농작물 및 가축 생산의 정밀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상당한 기회를 제공한다. APPG 세션에서는 스프레이 드론의 사용을 시험하는 과정에서 조나단 길의 관료적 장애물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포함하여 정밀 농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려는 영국의 야망이 비례적인 규제 접근법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몇 가지 분야를 강조했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