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이스라엘, GPS없이 목적지를 찾아가는 드론을 선뵈다!

신호없는 곳에서 카메라·AI가 드론 주변을 실시간 시각화

등록일 2021년02월27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스라엘 스타트업 사이텍(Sightec)이 전세계 위치확인시스템(GPS) 위성 신호없이도 드론을 목적지까지 가게 해 주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더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보도했다.

 

보도는 시험용 드론이 이스라엘 남부 5개 시험 비행 루트에서 GPS신호 없이 컴퓨터비전과 인공지능(AI)만으로 목적지를 찾아갔다고 전했다.

이날 사이텍은 시험 성공 사실을 발표하면서 “드론이 이 방식으로 GPS 신호없는 지역과 그 너머의 목적지를 시계외비행으로 찾아가는데 성공한 것은 세계 최초”라고 주장했다.

 

이 시험은 이스라엘 교통부(MOT), 아얄론 고속도로, 이스라엘 민간항공청(CAAI), 이스라엘혁신청이 관리하는 영공에서 드론 기술을 시험·시연하기 위한 드론 배송 시범 프로그램 발주 입찰의 일부였다.

 

로이 슈무엘 사이텍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시험 성공은 이스라엘에서 드론 배송을 승인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텔아비브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드론에 탑재한 상용 카메라를 합리적 가격의 센서로 바꿔주는 내브사이트(NavSight)라는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해 비행에 적용했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