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GA-ASI, 원격조종 무인기 시가디언 비행 실증 일본서 시작

등록일 2020년10월26일 12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미 제너럴·아트믹스·에어로노티컬·시스템즈사(이하:GA-ASI)는, 아시아 항측 주식회사와 협업해, 아오모리현 하치노헤시에서 GA-ASI제의 원격 조종 무인기 MQ-9B 「SeaGuardian」(이하:시가디언)을 이용한 해상보안청 전용의 비행 실증을 개시했다.

동 실증에서는, 해상에서의 구조나 단속등을 포함한 해상보안 업무에 대하고, 원격 조종 무인기의 유효성을 검증했다.이는 2018년 나가사키(長崎)현 앞바다 및 2019년 에게해에서 실시한 데모 비행에 이은 것으로 큰 이정표가 된다.사용되는 씨 가디언은 전천후를 지원하여 민간의 국내 및 국제 공역에서의 운용이 가능하다.

시가디언의 시스템에는 멀티모드 해양표면탐사레이더, 역합성개구레이더(ISAR), 선박자동식별장치(AIS), 광학적외선 HD 캠코더 등이 장착돼 있다.이들 센서를 활용하면 수천 평방 해리에 걸친 범위에서 실시간 선박 탐지 및 식별이 가능해진다.또 레이시온제 SeaVue 해양표면탐사레이더는 수상 목표물의 자동 추적 외에 AIS와 레이더로 탐지한 목표의 상관을 산출할 수 있다.

 


 

 

시 가디언은 모든 날씨에도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체로 무인항공기 표준화 사양인 NATO의 내공성 요건(STANAG-4671)을 충족한 형식 인증을 취득했다.

 

GASI 최고 경영 책임자 린덴·블루씨는 다음과 같이 코멘트하고 있다.
"일본 해역에서 씨 가디언이 어느 정도의 비용대비 효과가 있는 체공형 감시 수단인지 실증적으로 이번에 시험 운용해 주시는 해상보안청 님과 비행 실증에 도움을 주신 아시아 항측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GA-ASI의 RPA 시스템은 여러 센서로부터의 정보를 상관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선박의 이상을 식별하고 효과적이며 지속적인 해양 감시를 실현합니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