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고양시,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0년10월26일 09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출처 : 고양시 / 지난 13일 컨소시엄 참여기업 아소아 회의실에서 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의 주관으로 ‘2020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을 추진 중인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3일 컨소시엄 참여기업 아소아 회의실에서 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컨소시엄 주관기관인 고양시를 비롯해, 참여기관인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조원경 선임, 아소아 최인선 이사와 심민보 본부장, 아쎄따 김형준 대표, 드로미 이승호 대표, 에이톰엔지니어링 이승준 이사, 자문기관인 항공대 장대성 항공우주및기계공학부 교수 등이 참여해 그간 진행했던 고양시 컨소시엄의 과업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비행계획 및 서비스 고도화 방안, 드론관련 규제 등에 대한 해결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은 국토교통부의 ‘드론 규제 샌드박스 사업’을 확대한 실증 사업으로, 고양시는 드론을 활용해 도로, 건물 등 인프라에 대한 안전진단 서비스와 시민 귀가안심 서비스를 실증하고 있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