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우디, 도로에 이미지를 투사하는 헤드라이트!

피사체의 확인을 한층 쉽게....!

등록일 2020년10월23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우디는 신형 전기 SUV에 영화 프로젝터처럼 도로에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는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최초로 선보인다.

아우디는 2021년형 e-트론 및 e-트론 스포츠백의 출시와 함께 차량 주위에 이미지를 투사하는 업데이트된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도입을 발표했다.

그는 "조명 기술이 발전하면서 아우디가 2021년 e트론 및 e트론 스포츠백 모델에서 디지털매트릭스 LED(DML) 헤드라이트를 옵션 장비로 제공하는 등 선두주자가 이어지고 있다. DML 헤드라이트가 양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아우디는 출시 시점에 5가지 다른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이트당 130만 마이크로미러로 구성된 DML 헤드라이트는 영화 프로젝터처럼 작동하며 미세한 독특한 입자나 적응 가능한 빛을 방출한다. 시장 도입 시 이 조명 기술은 '차량 MMI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각각 고유한 모션 그래픽과 텍스트가 선택된 차량 주차 시 5가지 웰컴/리빙 애니메이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여러분이 상상하실 수 있듯이, 이 기능은 미래에 구현될 수 있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한다.

Digital Matrix LED 헤드라이트에 의해 활성화된 몇 가지 기능은 다음과 같다.
•차선 변경 시 운전자의 차선 내에서 빛을 유지하고 카펫을 좌우로 확장하여 마주 오는 교통에 "블라인딩" 효과를 주지 않도록 설계된 50m "경량 카펫"
•비빔이 낮은 커브 라이팅으로 마주 오는 차량 아래로 구부러져 도로변에 있는 사람이나 물체를 비추는데 도움이 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탐지가 어려운 사람 또는 물체를 조명할 수 있음
•광선 픽셀을 초당 최대 5,000회까지 조정할 수 있는 정전기 제어 마이크로미러
•차량 타이어를 차선 내에 배치하는 지상 조명 화살표

규정상 전체 기능은 유럽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당분간 전자 트론 드라이버가 "환영/탈출" 애니메이션을 이용할 수 있을 뿐이다.

아우디는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의 모든 기능을 미국 바이어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규제 당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2021년형 아우디 e트론 및 e트론 스포츠백은 이달 중 대리점에서 판매된다.
앞서 보도한 대로 2021년형 전기 SUV는 레인지 상승과 함께 가격 하락이 두드러지고 있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