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Honeywell, UAM용 냉각시스템 'Honeywell Micro Vapor Cycle System' 발표

등록일 2020년06월23일 10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심지의 에어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Honeywell은 새로운 MicroVapor Cycle System(마이크로증기 사이클 시스템 이하: MicroVCS)을 발표했다.

 

경량이고 유지보수가 적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열관리 시스템으로 선진기술을 사용해 냉기나 액체를 생성해 캐빈, 전자부품, 배터리를 냉각시킨다. 이 신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eVTOL나 에어 택시, 전동 항공기 전용으로 특별히 설계된것이다.

7월에는 MicroVCS가 Eviation사 Alice기에 조립되어 전동기의 캐빈과 아비오니스를 냉각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Alice는 세계 최초 완전 전기 구동 목표로 하고 있다.

 

"올 전기화 항공기의 경우 기체 중량이 경량화되기 때문에 중량은 엄격해집니다.또 승객들에게 에어컨의 쾌적성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필요했습니다.우리는 MicroVCS를 채택함으로써, 항공기의 가동시간을 향상시키고, 전체적인 운항비용을 절감하면서 승객의 체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라고 Eviation CEO Omer Bar-Yohay씨는 코멘트하고 있다.

 

MicroVCS와 달리 오늘날의 항공기의 시스템은 중량이 무겁고, 가솔린을 에너지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유지보수가 필수적이다. 이는 항공기가 매일 수십 차례 이륙, 비행, 착륙을 반복하기 때문에 고장의 원인이 돼 MicroVCS는 경량이고 오일이 프리하며 가동 부품이 적어 시스템 수명을 통한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다.

 

"UAM이나 '올 전기화' 항공기에는 배터리의 온도를 유지하여 승객의 쾌적성을 확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MicroVCS는 기존 시스템에 비해 최대 35% 경량화와 20%의 효율화를 실현하여 우려 사항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라고, Honeywell사의 에어&서멀 시스템 담당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TomHart씨는 코멘트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수천대의 여객기, 화물기, 군용기가 Honeywell사의 환경·공기·열 시스템을 탑재해 비행하고 있다. Honeywell사는 이러한 시스템을 개발해 온 수십년의 경험을 기본으로 안전성과 기내에서의 쾌적성을 중시하면서, 신세대인 UAM나 전동 항공기의 실현을 지원해 이 업계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표명했다.

이전의 가솔린 구동의 자동차로부터 EV차로 크게 전환한 자동차 업계와 같이, 하늘의 세계에서도 이 흐름은 멈출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출처 : drone.jp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