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자동비행 드론 "YMR-08AP" 실증 살포!

일본 야마하 발동기

등록일 2020년05월27일 10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출처 : 야마하 발동기 주식회사

 

야마하 발동기 주식회사는 시즈오카 현 하마마츠시의 바레쇼하타에서 생산자, 약제 메이커, JA, 현 농림 사무소와 협동으로 자동 비행 드론 "YMR-08 AP"의 실증 살포를 2020년 4월부터 시작했다.

YMR-08AP는 산업용 멀티로터 라인업에 올봄부터 자동비행으로 농사의 효율화에 기여하는 신제품. 오토파일럿 기능에 의한 자동 살포, 전용 소프트에 의한 간단한 루트 작성 등의 특징을 가져, 에너지 절약화나 효율화에 공헌하면서 농사 산업용 무인 헬리콥터에 필적하는 높은 살포 품질을 실현하고 있다.

역병이나 해충에 취약해 방제를 위한 살포도 부지런히 할 필요가 있는 사례서의 방제 효율화는 많은 생산자에게 매우 큰 관심사라고 한다. 드론에 의한 살포에는 살포 시간의 단축이나 면적당 필요한 물을 지상 살포에 대해 대폭 삭감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메리트가 있다.

농약단속법에서는 살포 방법마다 희석약액(수돗물)의 양이 정해져 있고, 고농도 소량 살포가 가능한 공중 살포라면 면적당 필요한 물을 지상 살포에 대해 대폭 삭감할 수 있다. 지금까지 1t 트럭에 큰 물탱크를 실었던 밭까지의 이동도 경량 트럭 한 대로도 가능하다.

야마하 발동기는 UMS 기술을 활용한 제품군의 새로운 발달로 작물의 생육 상황에 따라 최적인 방제나 퇴비를 관리하는 플랫폼 "YSAP"를 전개하는 등, 스마트 농업의 발전을 향한 다양한 대처를 한다고 한다.

야마하 발동기 UMS 통괄부의 '타케우치 신이치'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이번 실증 살포의 목적은 드론을 사용한 방제 체계의 확립입니다. 전염병이나 해충에 약한 식물은 다른 채소류와 비교해도 매우 많은 작업이 필요한 작물입니다.

그래서 방제를 위한 살포도 부지런히 해야 하는데, 일단 난관에 의한 수확기에 돌입하면 방제까지 손길이 미치지 못한 생산자 여러분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방제의 효율화라는 많은 생산자에게 매우 큰 관심사를 드론의 자동 비행을 통해 얼마나 공헌할 수 있는지, 이번 실증 살포에서는 이를 수치화하는 것까지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농업 종사자의 고령화가 진행되어, 향후도 생산량을 유지해 가기 위해 새로운 힘이 필요합니다. 드론 살포는 생산자 여러분의 기대도 매우 크다고 봅니다. 무거운 호스를 끌고 고령자가 방제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한시라도 빨리 실용화해야 한다는 생각을 강하게 듭니다."

 

 

 

 

 

 

 

 

 

 

 

 

 

 

 

 

 

 

 

 

 

출처 : drone.jp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