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드론 전문인력 양성 과정 개설

고흥군,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및 우수 인력 확보

등록일 2020년02월12일 0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드론 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내 주민, 학생 및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 등 3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군비 1억원을 투자해 운영한다.

올해 첫 교육은 2017년 전국 최초 신설된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학생 10명을 선정해 겨울방학을 이용해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수덕 야구장과 고흥 무인 항공교육원에서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교육대상자는 드론 정비를 포함해 기업 및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 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1인당 15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군비로 지원받게 된다.

관내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은 이달 중순 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25명을 모집해 3∼4월 중 3주간 교육을 진행하며 1인당 300만원 교육비 중 50%를 군비로 지원한다.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은 오는 5월경 관내 거주 주민 20명을 모집해 6월 중 운영할 예정이며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은 직무 관련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 대상으로 7월 중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드론 아카데미를 통해 고흥의 드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해 일자리 창출 및 우수 인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해 군민 75명과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23명의 국가자격증 취득에 지원하고 공공분야에서도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직무교육을 시행해 왔다.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