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택시, 화물, 방제 드론 시장을 노린다?

200kg 드론, 독일 볼로콥터사가 개발

등록일 2020년02월07일 1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볼로콥터는 2017년 9월 25일 두바이 도시 혁신 총괄 세이크 함단 빈 모하메드와 빈 막툼 왕세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2인승 드론 택시 비행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기업이다. 

 

사우디아라비아와 두바이는 미래 산업 성장과 개발을 위해 드론 등 4차 산업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그 중의 하나가 드론 택시 상용화로 이항과 불로콥터 회사와 접촉을 했지만 이후에 진행된 정보는 찾을 수 없다. 

 

플라잉 자동차, 플라잉 카, 드론  택시 등 다양하게 부르고 있다. 사람이 타는 드론 산업은 과거 드론 기업이나 스타트 업 기업의 전유물이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큰 자금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볼로콥터는 자사가 가진 기술력으로 대형 화물 운반 드론이나, 방제 드론으로 변모시킬 계획을 하고 있다.

 

중국 이항의 후발 주자로 독일에서 개발한 볼로콥터(Volocopter)는 18개의 프로펠러를 장착하였다. 그리고 2시간 여 동안 완전 충전한 다음 최대 30분간 50Km/h 속도로 비행하였다. 처음에는 2인승으로 개발되어 사람이 탑승할 수 있는 드론으로서 비상 배터리와  비상 날개, 낙하산 등을 탑재하는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해 그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후에는 4인승으로 개발을 마쳤다. 2016년 처음 유인 비행 테스트에 성공을 거둔 다음, 2017년 9월 두바이에서 200m 상공에 5분간의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두바이 택시 드론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였으나  진행사항에 대한 보도는 없었다. 

 

사람이 탑승하는 드론으로 많은 나라에 관심을 받던 볼로콥터(Volocopter)는 이후 자동차 업계에서 출시된 플라잉 자동차나 플라잉 카, 드론 택시의 개발 소식 때문일까, 대형 화물 운반을 위한 드론과 대형 방제 드론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은 접할 수 있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