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연속 50분 동안 비행할 수 있는 드론!

Zero Zero Robotics의 "V-Copter Falcon"

등록일 2019년12월27일 14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카메라를 탑재한 드론에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불만은 비행시간이 너무 짧다는 것이다. 중국의 드론 업체 Zero Zero Robotics가 발표한 "V-Copter Falcon"은 비행 시간을 50분 동안 연속적으로 체공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불만을 어느 정도 해소하였다. 그 비결은 단순히 배터리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로터 4개로 사용하던 시스템을 단 2개의 로터로 동작할 수 있다는 것.

 

Zero Zero Robotics의 CEO  '에밀리 왕(Emily Wang)'은 항공기의 오스프레이와 같은 틸트 로터식(로터가 기체에 대해 움직이는 것)을 채용함으로써 V-Copter Falcon의 비행시간을 두 배 이상 늘리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4개의 로터를 사용할 경우 드론은 앞으로 나아가면서 상부가 진행 방향으로 기울게 되면 공기의 저항은 크게 발생하게 된다. 이때 틸트 로터식이라면 드론의 자세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면서 비행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드론 업계의 게임체인저이자, 큰 브레이크스루라고 할 수 있다"
 

다종다양한 카메라 드론은 대개 20~30분 정도의 최대 비행 시간으로 운행할 수 있다. 드론이 비행을 시작하여 무사히 착륙할 수 있는 시간을 측정한다면, 너무 멀리 날아갈 수 없다. 그러나 최대 50분 동안 연속 비행할 수 있는 'V-Copter Falcon'이라면 더 많은 촬영 장소를 선택할 수 있고 한번에 촬영할 수 있는 매수도 계속 늘어날 수 있다. V-Copter Falcon은 4K영상이나 12메가 픽셀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3축 수평 유지를 탑재하여 움직이는 피사체를 트레킹하는 기능 장애물을 자동으로 피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