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제1회 산업 드론 챔피언십 개최

드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드론 조종사 대상 경진대회 펼쳐

등록일 2019년10월25일 14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과 머니투데이방송(대표이사 유승호)은 11월 9일(토) 경기도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드론 조종사 대상 ‘제1회 산업드론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머니투데이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토교통부·한국드론혁신센터·부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드론 조종기술을 향상시키고 드론 산업의 저변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경기종목은 ▲정밀조종(GPS모드)과 ▲정밀방제(Atti모드)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눠지며, 10월 26일(토) 경기·충청·호남·경상권 4개 지역별 예선을 통과한  각 부문별 16개 팀, 총 32개 팀이 본선에서 경기를 치르게 된다. 

시상은 평가를 통해 부문별 3팀을 선정하여 6개 팀에 총 600만원의 상금 및 메달,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경기뿐만 아니라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 체험, 산업드론 전시 등 다양한 체험마당과 홍보부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일반인들이 드론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이번 대회는 드론 전문가를 발굴하고, 드론 활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전문 직종으로서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하며, “지속적인 경진대회 개최로 안전한 드론 산업과 미래 인재 양성 및 발굴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윤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문화/관광 드론 환경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드론여행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